기본적인 스킬 만들기에 필요한 트리거중에 하나는,
데스 트리거라고 봐도 무방하다.
데스 트리거는 유닛의 데스값을 임의로 조정하는 것인데,
이 데스값중에서 쓰지 않는 데스값을 사용하여,
몇번 반복하고 어떤 스킬이 사용되고,
스위치를 대신하여 사용할 수 있다.
데스값 사용법
-
[1] 액션절 --
트리거명 : Set Death
Modify death counts for player: modify quantity for unit-noany.
Player
어떤 플레이어의 데스값을 올릴지 결정해준다,
Player 1의 데스를 올리고 싶으면 Player 1로,
Player 2의 데스를 올리고 싶으면 Player 2로,
전체 플레이어의 데스를 올리고 싶으면 All Player로
적 플레이어의 데스를 올리고 싶으면 Foes로
포스 1의 데스를 올리고 싶으면 Force 1로
포스 4의 데스를 올리고 싶으면 Force 4로
해당 플레이어의 데스를 올리고 싶으면 Current Player로
Modify
어떤 방식으로 값을 올릴지 결정해준다.
대입하고 싶으면 Set To로
더하고 싶으면 Add로
빼고 싶으면 Subtract로
Quantity
데스값의 수를 결정해준다
말 그대로 수를 넣어주면 된다.
팁 [ Tip ]
12데스는 1초이다
unit-noany
어떤 유닛의 데스값을 올릴지 결정해준다.
마린의 데스값을 결정해주고 싶으면 마린을 칸에서 찾아서 하면 된다.
[2] 조건부 --
트리거명 : Death
player has suffered quantitymod quantitynum deaths of unit.
Player
어떤 플레이어의 데스인지 판별해준다.
Player 1의 데스면 Player 1로
Player 2의 데스면 Player 2로
전체 플레이어의 데스면 All Player로
적의 데스면 Foes로
포스 1의 데스면 Force 1로
데스값 응용 (0) | 2012.11.21 |
---|---|
한가지 종족만으로 여러가지 스킬 만들기 (0) | 2012.11.21 |
정갈유닛 생산순서 (0) | 2012.11.13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