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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osted 2013. 2. 25. 20:07 by 주한잋

글을 보시기 전에 건내드릴 말이에요,
이 글은 제가 티스토리에서 쓴 글을 이 카페로 옮긴것이므로 말투가 다소 차이가 날 수 있으니,
유의해주시면 감사하겠어요.

기본적인 스킬 만들기에 필요한 트리거중에 하나는,

데스 트리거라고 봐도 무방하다.

데스 트리거는 유닛의 데스값을 임의로 조정하는 것인데,

이 데스값중에서 쓰지 않는 데스값을 사용하여,

몇번 반복하고 어떤 스킬이 사용되고,

스위치를 대신하여 사용할 수 있다.


데스값 사용법

-

[1] 액션절 --


트리거명 : Set Death


 Modify death counts for playermodify quantity for unit-noany.


Player

어떤 플레이어의 데스값을 올릴지 결정해준다,

Player 1의 데스를 올리고 싶으면 Player 1로,

Player 2의 데스를 올리고 싶으면 Player 2로,

전체 플레이어의 데스를 올리고 싶으면 All Player로

적 플레이어의 데스를 올리고 싶으면 Foes로

포스 1의 데스를 올리고 싶으면 Force 1로

포스 4의 데스를 올리고 싶으면 Force 4로

해당 플레이어의 데스를 올리고 싶으면 Current Player로


Modify

어떤 방식으로 값을 올릴지 결정해준다.

대입하고 싶으면 Set To로

더하고 싶으면 Add로

빼고 싶으면 Subtract로 


Quantity

데스값의 수를 결정해준다

말 그대로 수를 넣어주면 된다.

팁 [ Tip ]

12데스는 1초이다


unit-noany

어떤 유닛의 데스값을 올릴지 결정해준다.

마린의 데스값을 결정해주고 싶으면 마린을 칸에서 찾아서 하면 된다.


[2] 조건부 --


트리거명 : Death


player has suffered quantitymod quantitynum deaths of unit.


Player


어떤 플레이어의 데스인지 판별해준다.

Player 1의 데스면 Player 1로

Player 2의 데스면 Player 2로

전체 플레이어의 데스면 All Player로

적의 데스면 Foes로

포스 1의 데스면 Force 1로

Force 4의 데스면 Force 4로
해당 플레이어의 데스면 Current Player로

 
Quantitymod

어떤 형식으로 데스값을 판별할지 결정한다.
이상이면 At least로
이하면 At most로
정확히는 Exactly로

Quantitynum

데스값이 얼마인지 판별해준다
데스값의 수를 써주면 된다.

팁 [ Tip ]

Quantitymod
Quantitynum

이 두개가 간혹 헷갈릴 수가 있는데,
Quantitymod가 Quantitynum보다 앞에있으므로,
기억해두고 하면 좋다

Unit

어떤 유닛의 데스인지 구별해준다
어떤 유닛의 데스인지 유닛의 이름을 써주면 된다.






----카페 회원이 덧글로 쓴 예제
(EX)
「위에꺼 줄임(알아듣기 쉽게)」데스값으로 3초당 마린 생성 하기
[트리거1]

플레이어 설정:예)1플레이어

(조건)무조건

(액션)데스값 설정(예:스커지 데스값 1더하기Add) [더하기Add/대입Set to/빼기Subtrac] 
무한반복 트리거

[트리거2]

플레이어 설정 위와 같은플레이어

(조건)데스값:스커지 데스값이 36이상 일경우([12=1초] [36=3초])

(액션)데스값 설정 스커지 데스값을 0으로 대입Set to(않하면 마린이 2초마다 나오지않고 계속 줄줄나옴)
유닛생성: 마린1기 를 A로케이션으로 소환
텍스트출력: 나는마린이다!!! ←(나름대로 해본거임)
무한반복 트리거
-끝-

특정유닛에게 마린이 나오게 하려면 무브로케이션을 이용해보면 돼겟져?!?!